
삼성전자 TV사업부에 LED를 공급하는 업체중 하나인 서울반도체.
서울반도체가 보유한 LED 관련 특허는 총 1만 4000여건으로
여러 디스플레이 업체와 자동차 업체로
LED를 공급하고 있다.
2019년 시장 점유율 3위였던 루미레즈를 제치고
3위가 된 탄탄한 중견기업이지만
주가는 굉장히 지지부진하고 하락세였다.

2021년 1월 한때 주가는 22,750원까지 올랐었지만,
그 이후로 등락을 반복하며 서서히 내려왔다.
현재 주가는 19,100원(4/15 기준).
회사의 실적이 나쁘지도 않고
세계 점유율도 높은편인데
주가는 왜 이모양일까..
https://n.news.naver.com/article/366/0000701644
서울반도체, LED 패키지 글로벌 3위에 올라…韓 중견기업 최초
광(光)반도체 전문기업 서울반도체가 글로벌 시장 점유율 3위를 기록했다. 국내 중견 기업으로는 최고 기록이라는 게 회사 설명이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서울반도체의 지난해 발광
n.news.naver.com
"지난해 1·2위인 니치아와 오스람의 전년대비 매출이 각각 7%, 8% 줄어든 가운데, 서울반도체는 홀로 매출이 증가하는 호성적을 거뒀다. 글로벌 LED 시장 규모도 110억7000만달러로 전년과 비교해 8.6% 감소했다.
...
서울반도체는 올해 사상 최대 실적이 기대되고 있다. 증권가 예측에 따르면 서울반도체의 올해 매출 전망치는 1조3727억원, 영업이익은 974억원이다."
출처 : 조선비즈 기사
전체 LED 시장 규모가 많이 감소한 상황이라
1,2위 기업인 니치아와 오스람의 매출은 감소했지만
서울반도치는 매출이 상승했고,
심지어 올해 사상 최대 실적이 기대된다고 한다.
이렇게 좋은 상황인데도 불구하고
주가가 오르지 않는 이유는 뭘까?
이름이 서울반도체라 반도체 회산줄 알고
매수했던 사람들이 실망하고 매도하는걸까?
서울반도체는 와이캅이라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서
미니 LED TV 시장에서 강한 경쟁력이 있다.
삼성전자가 미니LED TV를 대표적으로
개발하고 판매하기 때문에
앞으로 생산량이 늘수록 서울반도체의 경쟁력은
더 커질 전망이다.(지극히 내 생각이지만..)
앞으로의 주가는 좀 더 지켜봐야겠지만
계속 떨어지더라도 기업의 가치는 탄탄하기 때문에
다시 올라갈 힘이 있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보유중인 종목으로
마이너스이지만 상승 가능성을 믿고 오늘 추매를 했다.
개인적인 의견이기 때문에
기업의 가치와 상황을 스스로 확인하고
투자할 것을 권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