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천만원 단타 1%벌기 #2] 현대건설 종가 매도 수익 1.29%

웰빙과자 2021. 4. 23. 20:56

 

욕심없이 하루 1% 수익 내기 2일차.
현대건설이 오늘 실적발표가 예정되어 있었기 때문에
전날 미리 사두었었다.



4/22일 내가 사놓은 매수가는 49,050원.
실적이 아주 좋을것으로 예상했기 때문에
무난히 3%이상은 오를거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시가에 잠시 오르다가 47,600원까지 떨어졌었다.
어제 미국장의 하락 여파였을것으로 예상된다.

내 손절라인인 -3%는 안되었기 때문에
계속 관망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현대건설 실적발표 기사가
드디어 났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2349588

현대건설 1분기 영업이익 2천9억원…작년 대비 21.5%↑(종합)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현대건설은 올해 1분기 연결 경영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영업이익이 2천9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1.5%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매출은 4조1천496억원

n.news.naver.com


"현대건설은 올해 1분기 연결 경영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영업이익이 2천9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1.5%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

현대건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와 저유가 기조 속에서도 국내 주택사업 호조 등으로 매출이 증가하고 수익성 개선을 통해 영업이익을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1분기 수주는 6조8천561억원을 기록해 연초 목표의 27%를 달성했다."

출처 : 연합뉴스 기사

지난해보다 21% 상승한 영업이익에도
주가가 크가 상승하지는 않았다.
3시20분전까지 주가는 49,550원 전후로 왔다갔다했다.
차주에 더 오를 것 같았지만
또 어떤 변수가 생길지 모르기때문에
종가에 시장가로 매도를 걸어버렸다.
그 결과...


오늘도 1.29%의 수익을 내고 익절을 성공했다!
조금 더 존버를 해볼까 고민도했지만
하루 1% 이상 수익을 내면 팔기로 한 것이
내 기준이기 때문에
지키기로 했다.

이번 단타는 요즘 건설주가 조금씩 오르고 있고
현대건설의 실적이 좋을것으로 예상해서
매수 및 매도를 진행한 것이다.

차주에 또 어떤 종목을 사서 단타를 할 지 모르겠지만
지금처럼만 욕심부리지 않고
팔때는 꼭 팔아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