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천만원 단타 1%벌기 #3] 예상치 못한 실패와 존버 (그린플러스, 서울옥션)

웰빙과자 2021. 4. 26. 19:38




천만원으로 1% 벌기 3일차.
내가 잡은 기준은 오늘 무너졌고..
1%수익도 실패했다.

월요일 9시 장 시작하자마자
예상가가 상승인 그린플러스를 시장가로 매수했다.
매수하자마자 바로 매도해서 1분만에
0.7% 수익을 얻었다.




15,850원에 매수해서
16,000원에 매도완료.
이 때까지는 단타가 꽤 쉽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삼성가의 상속세와
고 이건희 회장의 미술품 경매에 따른
서울 옥션의 성장을 믿고
서울 옥션의 주가가 상승할 때 매수를 진행했다.



16,350원에 매수를 했지만..
주가는 한때 15,550원까지 떨어졌었다.
손절 기준인 -3%도 넘게 떨어진 상태였다.

손절하지 못하는 손은 망치로 내려치라는 말이 있는데..
난 망치도 없고 손절도 하지 못했다 ㅠ
오를거 같았고 몇십만원을 손절하기엔 무서웠다 ㅠㅠ
결국 팔지 못하고 버텼고
주가는 다시 올라와주었다.

그러다 정말 뜻하지 않게
매수가와 동일한 16,350원에 30%를 팔아버렸다 ㅠ
내 수수료...




결국 오늘 수익은 6만원으로 1% 달성 실패했다.
손해는 보지 않았지만
뭔가 다른 기준을 새로 세워야겠다고 생각했다.

내일은 부디 서울 옥션이 올라주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