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공모주 청약이 균등배정으로 바뀐 후에 열심히 공모주 청약을 해왔다.
앞으로도 공모주를 열심히 청약할 예정이기 때문에
2021년 1분기(1월~3월) 내가 한 청약과 수익을 정리해보았다.

올해 진행한 모든 공모주에 다 청약을 한 건 아니고,
모든 공모주에서 수익을 얻은 것도 아니다.
씨앤투스성진은 요즘 TV광고에서 자주 나오는
아에르 마스크를 제조 및 판매하는 회사이다.
유일하게 공모가보다 주식이 더 떨어지고, 나락으로 간 주식이다...ㅠ
하지만 풋백옵션을 행사해서 손실을 최소화해서 다행이었다.
풋백옵션(환매청구권)이란
"주식이나 실물 등 자산을 인수한 투자자들이 일정한 가격에 되팔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는 계약을 말한다."
이런 투자자들을 보호할 수 있는 좋은 제도로 -10%로 나름 선방한 상태로 손절했다.
하지만 씨앤투스성진을 제외한 나머지 10개의 공모주에서는
모두 높은 수익률로 수익을 얻었다.
물론 압도적으로 SK바이오사이언스에서 대부분의 수익을 얻었지만
청약을 진행한 공모주에서 소위 말하는 치킨값을 소소하게 벌 수 있었다.
3월까지 총 번 금액은 1,152,350원이다.
매달 약 40만원씩 번 셈이다.
부업으로 하기에 꽤 쏠쏠한 수익인 것 같다.
앞으로도 공모주 청약을 적극적으로 할 생각인데,
그러려면 아직 개설하지 않은 다양한 주식 계좌들을
미리미리 계설해 놔야겠다.
'경제(돈을 벌 수 있는 그 어떤 것이든!)' 카테고리의 다른 글
| [4/12~13 공모주] 이삭엔지니어링, 해성티피씨 공모주 청약(신한금융투자, 한국투자증권) (0) | 2021.04.11 |
|---|---|
| [씨에스윈드] 해상풍력 관련주(그린뉴딜) 씨에스윈드 향후 주가는? (0) | 2021.04.08 |
| [제룡전기] 추미애 관련주로 묶인 제룡전기와 제룡산업, 향후 주가는? (0) | 2021.04.07 |
| [펩트론] 5억불 기술이전에도 폭락한 주가, 향후 주가는? (0) | 2021.04.06 |
|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 후 수익! 다가오는 SK아이테크놀로지(에스케이아이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 준비 (0) | 2021.04.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