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돈을 벌 수 있는 그 어떤 것이든!)

2021년 1분기(1월~3월) 공모주 청약 수익 정리

웰빙과자 2021. 4. 12. 23:43

 

2021년 공모주 청약이 균등배정으로 바뀐 후에 열심히 공모주 청약을 해왔다.

앞으로도 공모주를 열심히 청약할 예정이기 때문에

2021년 1분기(1월~3월) 내가 한 청약과 수익을 정리해보았다.

 

 

 

올해 진행한 모든 공모주에 다 청약을 한 건 아니고,  

모든 공모주에서 수익을 얻은 것도 아니다.

 

씨앤투스성진은 요즘 TV광고에서 자주 나오는

아에르 마스크를 제조 및 판매하는 회사이다.

유일하게 공모가보다 주식이 더 떨어지고, 나락으로 간 주식이다...ㅠ

하지만 풋백옵션을 행사해서 손실을 최소화해서 다행이었다.

 

풋백옵션(환매청구권)이란 

"주식이나 실물 등 자산을 인수한 투자자들이 일정한 가격에 되팔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는 계약을 말한다."

 

이런 투자자들을 보호할 수 있는 좋은 제도로 -10%로 나름 선방한 상태로 손절했다.

 

하지만 씨앤투스성진을 제외한 나머지 10개의 공모주에서는 

모두 높은 수익률로 수익을 얻었다.

물론 압도적으로 SK바이오사이언스에서 대부분의 수익을 얻었지만

청약을 진행한 공모주에서 소위 말하는 치킨값을 소소하게 벌 수 있었다.

 

3월까지 총 번 금액은 1,152,350원이다.

매달 약 40만원씩 번 셈이다.

부업으로 하기에 꽤 쏠쏠한 수익인 것 같다.

 

앞으로도 공모주 청약을 적극적으로 할 생각인데,

그러려면 아직 개설하지 않은 다양한 주식 계좌들을

미리미리 계설해 놔야겠다.